본문 바로가기

general mytop

내가 경험한 INTP와 INFJ의 연애 스타일: 논리 vs. 감정

확인하기

내가 경험한 INTP와 INFJ의 연애 스타일: 논리 vs. 감정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
 

알아보자 :: 내가 경험한 INTP와 INFJ의 연애 스타일: 논리 vs. 감정

내가 경험한 INTP와 INFJ의 연애 스타일: 논리 vs. 감정

 

서로 다른 성격, 서로 다른 데이트 취향 

즐거운시간 가지고 계시나요, 20대 INTP여성인 전데요.

 

최근 MBTI 바뀐거 같기도 하지만요.

 

● 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MBTI 유형 분석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.

 

●  주제는 바로 INTP와 INFJ의 연애 스타일 차이에요.

 

●  과거에 INTP 남성과 INFJ 남성 모두와 데이트를 해본 경험이 있어서, 두 성격 유형 간의 미묘한 차이를 실제로 느낄 수 있었거든요.

 

논理를 중시하는 INTP 

 

●  INTP는 저처럼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멘탈(사고) 방식을 가진 타입이에요.

 

●  데이트할 때도 감정에 휘둘리기보다는 상대방과의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데에 더욱 집중합니다.

 

●  새로운 이론이나 지식에 흥미를 느끼고 데이트 상대방과 지적인 대화를 나누는 것을 좋아해요.

 

●  제가 예전에交往(교왕)했던 INTP 남자친구도 마찬가지였어요.

 

●  레스토랑 고르는 것부터 영화 선택까지 모든 것이 논리적인 토론을 통해 이루어졌죠. 물론 즐거웠지만, 가끔은 로맨틱한 분위기가 부족하다고 느끼기도 했어요.

 

감정을 중요시하는 INFJ 

 

●  INFJ는 INTP와는 정반대으로 감정적인 연결을 중시(중요시)하는 타입이에요.

 

●  데이트 상대방의 감정을 잘 파악하고 공감하며, 따뜻하고 진정한 연애를 추구합니다.

 

●  INFJ와의 데이트는 정말 따사롭고 마음이 편안했어요.

 

●  상대방의 눈빛만 봐도 기분을 알아줄 수 있을 정도로 세심하고 배려심 넘치는 데이트였죠.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감정적인 분위기에 좀 거리감을 느끼기도 했어요.

 

결론: 중요한 것은 나에 자만추 스타일 찾기 

 

●  INTP와 INFJ는 모두 매력적인 성격 유형이지만, 연애 스타일은 확실히 차이가 있어요.

 

●  INTP는 논리적인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, INFJ는 감정적인 연결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.

 

●  결론적으로, 어떤 스타일이 더 낫다는 것은 아니고,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에요.

여러분들은 어떤 스타일의 연애를 선호하시나요?

 

 

🍩 보면 좋은 참고사항 🍩

 

MBTI 유형별 "성격 안 좋은" 순위 바로보기

 

MBTI 유형별 "성격 안 좋은" 순위

MBTI 유형별 "성격 안 좋은" 순위 정리 참고 해보세요. 주변사람이나 가족 친구 특히 피곤하게 하는 스타일들 있지요, 딱맞습니다. 완벽을 추구하는 스타일과, 자기 수장을 절대 굽히지 않는 MBTI

gochon.tistory.com

정리드린 내용은 내가 경험한 INTP와 INFJ의 연애 스타일: 논리 vs. 감정 입니다. 상기정보가  좋은 내용이 되었길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