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general mytop

내가 INFP고 남친이 ENTJ라니… 우리, 정말 잘 맞을까?

확인하기

내가 INFP고 남친이 ENTJ라니… 우리, 정말 잘 맞을까? 정리하여 드립니다. 

 

 

내가 INFP고 남친이 ENTJ라니… 우리, 정말 잘 맞을까?

성격 같은 영화 속 로맨틱 코미디? INFP와 ENTJ의 결혼 유형

여성 여러분 연애 상대의 성격 유형이 과연 자신에게 맞는지 궁금하신 적 있으신가요? 오늘은 특히 인기가 높은 INFP 유형의 저와, 반대 성격이라고 불리는 ENTJ 남친과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.

사실 제가 INFP라서 처음에는 상당히 걱정이 많았어요.

너무나도が 데 어떻게 잘 맞을 수 있을까? 하지만 알고보니 서로 다른 성격이 오히려 매력적이고, 서로 배우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더라고요

완벽하게 다른 결혼관: 감성 vs. 논리

저는 예부터 소꿉친구 같은 따뜻한 사랑을 꿈꾸는 스타일이에요.

결혼은 서로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며 함께하는 것이라 생각해요.

하지만 제 남친은 좀 특별하죠. 결혼을 인생 설계도라고 생각하는 거예요.

경제적 안정이나 사회적 지위 등을 중요시하고, 결혼도 목표 달성 과정의 일부라고 보는 것 같아요.

처음엔 이해하기 어려웠지만, 이런 논리적인 면 nh? (덕분에) 저희는 결혼 준비도 ??처럼 (매우) 계획적으로 잘 진행할 수 있었어요.

내가 INFP고 남친이 ENTJ라니… 우리, 정말 잘 맞을까? [바로 가기]

결혼 생활의 갈등 해결: 마음 vs. 머리

물론 다투는 일도 가끔씩 있어요.

저는 감정을 너무 중요하게 여기고 상처받으면 속으로 많이 담아두는 타입이에요.

하지만 제 남친은 (다름)이에요.

논리적으로 상황을 분석하고 문제 해결을 중요하게 생각해요.

처음엔 제 감정을 이해해주지 못하는 것 같아서 서운했지만, 시간이 지나 서로의 스타일을 인정하고 조금씩?み寄 ( ?) 해볼 수 있었어요.

이제는 제가 감정을 말하고, 남친은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식으로 갈등을 훨씬 더 건강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되었어요.

상호 이해가 결혼 성공의 비결

처음에는 정말 걱정이 많았지만, 이제는 INFP와 ENTJ의 조합도 꽤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어요.

서로 다른 성격이지만 서로에게 없는 부분을 채워주고,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게 중요하다는 걸 배웠거든요.

결혼은 서로의 성격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.

여러분들도 파트너의 성격과 가치관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데에 노력한다면, 반드시 행복한 결혼 생활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

💭 추가 참고사항 💭

 

한국에서 살기 힘든 MBTI 유형  바로보기

 

한국에서 살기 힘든 MBTI 유형

한국에서 살기 힘든 MBTI 유형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. 한국에서 살기 힘든 MBTI 유형 한국에서 살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MBTI 유형은 무엇일까? 한국은 독특한 문화와 사회적인 기조를 가진

gogote.tistory.com

다양한 관련정보 모아보기

정확한 내용 못찾으셨으면, 꼭 아래 추가 정보 필 확인이요. 

__

INFP고 관련 더보기

 

남친이 관련 더보기

 

ENTJ라니 관련 더보기

 

 

 

 정리드린 내용은 내가 INFP고 남친이 ENTJ라니… 우리, 정말 잘 맞을까? 관련입니다. 상기정보가 필요한분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.